제약 품질관리 전문가의 노하우로 완성한 차별화된 경험, 큐씨랩

제약회사 품질관리팀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브랜딩과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통해 기존의 틀을 넘어서는 새로운 커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Why we began this journey... What is identity? 자세히보기

브랜딩(Branding)/스토리

HPLC 크로마토그램을 활용한 광고 아이디어

QC LAB 2025. 4. 1. 19:47
728x90
반응형

실제로 커피팜 산하 큐씨랩을 운영할 예정이지만, 상당한 고가의 장비(HPLC 같은경우 신품가격이 1억 가까이 한다.)는 구매하지 못한다. 현실적으로도 유해화학물질을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허가도 받아야되므로... 어렵다. 

그래서 생각한것이 HPLC를 분석하면 육안으로 크로마토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분석을 진행하면 시간에 따라 피크가 나타나는데 그 피크마다 네이밍을 붙인다. 이름을 COFFEE , PHARM, QCLAB 등으로 붙여 영상으로 만들어 실시간 모니터로 노출 시킨다. 추가로 실제로 분석은 진행하지 않지만 HPLC 본체만 구매하여 옆에 모니터로 분석을 하는것처럼 보여주는것도 한가지 방법이겠다. 

 

HPLC 크로마토그램 예시

 

오리지날 마케팅 아이디어

오늘도 한개 건졌네 ^^

728x90
반응형